최저임금

김동연 “최저임금 인상 속도 당·청과 협의”…속도 조절? / KBS뉴스(News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KBS News 작성일18-09-12 00:00 조회0회 댓글0건

본문



이렇게 고용사정이 계속 악화되자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지금까지 추진해 온 정책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.

특히 최저임금 인상 속도를 조절하는 방안을 당·청과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옥유정 기자입니다.
[리포트]
김동연 경제부총리는 경기 부진 등 현재 여건을 감안할 때 고용 상황이 단기간에 좋아지기는 어렵다고 평가했습니다.
김 부총리는 "8월 지표는 구조적, 경기적인 요인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"며 "일부 정책적인 영향이 있었고 그중 하나가 최저임금"이라고 말했습니다.
그러면서 정부 정책의 재점검 필요성도 시사했습니다.
[김동연/경제부총리 : "지금까지 추진해 온 정책에 재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. 기업과 시장이 하나라도 더 일자리 만들어 내도록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고 보완토록 하겠습니다."]
최저임금의 경우 "내년 인상률은 결정된 것이라 불가역적"이지만 "그 이후의 방향에 대해서는 시장과 기업의 애로를 더 귀담아듣고 조정할 수 있는 여지를 봐야 한다"고 덧붙였습니다.
김 부총리가 공식적인 회의자리에서 최저임금 속도 조절의 필요성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.
근로시간 단축 시행과 맞물려 최근 경영계가 요구하고 있는 탄력근로제 단위 기간 완화에 대해서도 김 부총리는 현행 3개월에서 6개월로 늘리는 방안도 제시했습니다.
당·청과도 협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.
[김동연/경제부총리 : "시장에서 지속 제기되는 이슈들에 대한 합리적 대안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 이를 위해 관계부처, 당과 청와대와도 협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"]
김 부총리는 아울러 단기적으로, 지자체 추경 약 43조 원 집행을 적극 지원하는 등 고용 상황 개선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KBS 뉴스 옥유정입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4,053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umsg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